가넷의 생게망게한 방 2nd

ganet.egloos.com

포토로그



한국일보 페미니스트 이나영 교수 인터뷰 by 가넷

http://www.hankookilbo.com/News/Npath/201812121190093689

기사 본문 중에서.
눈이 있으면 읽고, 귀가 있으면 듣고,
머리가 있으면 생각이란 걸 좀 하자.

“남혐이란 존재하지 않아요. 자, ‘백인혐오’ 존재하나요? 백인의 인종차별을 비판하는 거지, 백인 자체를 비판하는 게 아니에요. ‘자본가혐오’는 어때요. 재벌의 이중적인 행태를 비판하는 거지, 돈이 있는 걸 혐오하지는 않잖아요. 다 돈 많이 벌고 싶어 하니까. 더 중요한 건, 거꾸로 백인이 흑인을 혐오하면 어떤 일이 일어나죠? 인간으로 안보죠. 그러니 노예제를 만들었고, 흑인을 비하하고 멸시, 조롱하고 폭력이나 착취, 심지어 살인도 정당화하죠. 그래서 흑인이 백인에게 저항한다고 그게 백인혐오는 아니죠. 그 효과가 백인에 대한 차별, 멸시, 비하, 폭력, 살인 같은 구조적 차별로 이어지나요? 그럴 수 없어요. 힘이 없으니. 마찬가지 아니에요? 개인 남성이 여성들의 언어로 충격을 받거나 마음의 상처를 입을 수는 있겠죠. 그런데 그 다음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실제로 남성 차별, 폭력, 성폭력, 살인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이를 정당화하는 기제가 되나요? 혐오발언은 효과를 봐야 해요. 특정 집단을 열등한 집단으로 만들고 그럼으로써 차별 구도가 확증, 재생산 돼야 혐오라는 거죠. 같은 발언을 해도 집단마다 효과가 그래서 다른 거예요. 그걸 종합적으로 판단해야죠. 영어로 미소지니(misogynyㆍ여성혐오)란 단어는 있어도 ‘남혐’은 없어요.”


덧글

  • 비블리아 2018/12/15 17:31 #

    미국에서 전체 강간범죄 중 흑인이 백인을 강간하는 비율이 백인이 흑인을 강간하는 비율보다 압도적으로 높다는 건 모르시나 봐요? 굳이 강간뿐 아니라 성장환경, 소득수준등이 비슷한 집단에서도 흑인이 백인에게 가하는 강간비율은 여타 타인종 범죄보다 압도적으로 높거든요?

    님같은 페미니스트들 논리대로라면 이렇게 흑인이 백인에게 가하는 강간이나 범죄들은 백인혐오겠네요?

    그리고 자본가혐오가 왜 없습니까. 그 자본가 혐오해서 다 잡아 죽이자고 외쳐서 만들어진게 공산주의 국가들이고, 거기서 무수한 숙청이 벌어졌죠. 킬링필드가 일어나고 문화대혁명이 일어났는데요?한국전쟁이라는 비극도 벌어지고요.

    하긴 좌파들은 아직도 문화대혁명에 대해 온정적인 시선을 보내고 한국전쟁은 미국에 책임을 돌리니 그들에겐 문화대혁명이나 한국전쟁도 정당한 행위일 뿐이겠지만요
  • ㅇㅇ 2018/12/15 19:13 # 삭제

    씹선비+메갈+빨갱이 완전체한테 이런말 해봐야...
  • ㅇㅇ 2018/12/15 19:14 # 삭제

    한남 가넷 ㅎㅎ 이런다고 여자가 되진 않아요~
  • ff 2018/12/15 23:10 # 삭제

    스스로 생각하고 정보찾는걸 포기한 이들이 "생각해라" 떠드는것만큼 웃기는 일이 없음
  • ff 2018/12/15 23:12 # 삭제

    강남역때 관계자들 전부 "여성 혐오 범죄 아니다" 할때 곧 죽어도 여혐범죄라고 혐오프레임 씌우던 인간들이 "구조적 차별" 떠들고 있네
    없던 혐오도 만들던 인간들이 자기들이 혐오받고있다고 떠들어봐야 누가 인정해줌?
  • 타마 2018/12/17 11:23 #

    기사 본문에도 쓰고 있으면서... 왜 정작 본인은 생각이란걸 안할까요... 설마... 머리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위젯시험